회원 로그인 창


콘텐츠 상세보기
남자의 기분을 좋게 하는 여자의 멘트 & 금기어


남자의 기분을 좋게 하는 여자의 멘트 & 금기어

지찬영 | 인빅터스

출간일
2019-03-08
파일형태
용량
0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말 한마디 우습게 보지 마라, 남자가 달라지고 연애가 바뀐다! 감정적인 면만 놓고 봤을 때 사실 여자보다는 남자가 훨씬 더 취약하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여자도 감정적으로 취약한 상태가 많지만, 중요한 것은 ‘기분’이라는 면에서이다. 남자는 사실 ‘기분의 노예’라고 해도 될 정도로 기분에 막대한 영향을 받는다. 누군가로부터 인정받아 기분이 좋으면 하늘을 날아갈 것 같고, 그 반대의 경우라면 우울과 좌절의 상태에 빠지기도 한다. 남자의 이러한 성향은 먼 과거 수렵사냥의 시대에서부터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남성들에게 사냥은 그날 하루의 생존을 좌우하는 중요한 일이었다. 그런데 이게 마음대로 되는 일이 아니다. 자칫하면 자신이 맹수들에게 물려 죽을 수도 있는 일이다. 잘 되면 하루를 안심하고 살 수 있지만, 잘못하면 자신도 죽을 수 있는 일. 이 양극단의 상황에서 하루하루를 살아야 했던 남성들은 그 극적인 사냥의 순간에 기분이 하늘을 찔렀을 것이다. 그리고 만약 사냥에 실패했다면 하루 동안 굶주리는 아내와 자녀의 모습을 봐야 했다. 이러한 DNA가 남아 있어서일까. 지금도 많은 남성은 이러한 ‘기분’에 의해서 살고 죽는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그런 점에서 이런 남성들을 콘트롤 하기 위해서는 결국 남성들의 기분을 콘트롤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온다. 하지만 남성의 기분을 콘트롤 한다고 해서 뭐 대단하거나 특별한 것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그저 사소한 말과 행동만으로도 얼마든지 남자의 기분을 좌우할 수 있다. 기분이 좋아진 남성은 여성에게 더욱 잘해줄 것이며, 그런 점에서 여성들은 비록 물리적인 힘은 약하지만, 정서적으로 남자로부터 강력한 지지를 받을 수 있다. 남자가 여자의 행복의 전부는 물론 아니다. 하지만 남자로 인한 행복을 하나 더 추가한다고 해서 나쁠 일은 전혀 없다. 오히려 이 남성 중심적 사회에서 보다 강한 무기 하나를 더 손에 쥐었다고 봐도 무방한 일일 것이다. 어떤 면에서 봤을 때 남자는 매우 단순한 존재들이기도 하다. 조금만 떠받들어줘도 마치 자신이 세상의 왕이라도 된 듯이 행동하고, 조금이라도 기분이 나쁘면 그것을 도저히 참지 못한다. 이러한 남자의 단순명료한 캐릭터를 활용해, 이제 남자를 기분 좋게 해주는 말과 행동을 배워보자. 아마도 남자와 함께 하는 앞으로의 삶이 좀 더 가볍고 행복해질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지찬영 저자 지찬영은 바람둥이까지는 아니어도 적지 않은 연애를 해본 남자. 여자의 스타일에 따라 연애할 때 오가는 대화 역시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이에 대해 나름의 심층분석을 해보기도 했다. 스스로 평범한 남자이기에 여자가 어떤 말을 하면 남자의 기분이 상하는지를 잘 관찰했고, 그 결과를 이 책으로 옮겼다.

목차

■ 프롤로그 말 한마디 우습게 보지 마라, 남자가 달라지고 연애가 바뀐다! ■ 애매할 때 상대방을 맞춰주는 방법 - 기왕 할 거면 보다 흔쾌해져라 ■ 보호받고 싶은 남성의 심리 자극 - 둘만의 ‘연애 문화’를 가꿔가는 법 ■ 인간의 기본 생리, 밥에 대한 선제적 제안 - ‘밥 사주는 여자’라는 이미지에 대해 ■ 쉴 수 있는 여유를 선물하는 여자 - 반드시 더 큰 선물을 받을 수 있다 ■ 남자의 자랑이 되는 여자 -남자의 친구까지 돌보는 넉넉함 ■ 실수에 대한 유쾌한 여자의 상황대응법 - 여유로움이 살아있는 여자의 태도 ■ 남자의 존재 자체에 대한 칭찬 - ‘우리는 완전체’라는 메시지의 전달 ■ 위험했던 순간, 그 남자의 필요성을 어필하라 - 보호하고 싶은 남자의 마음을 자극한다 ■ 금기어(1) - ‘변했다’고 말하면 남자는 실망한다 - 남자를 혼돈에 빠뜨리는 말 ■ 금기어(2) - 저축에 대한 언급은 마음을 냉각시킨다 - 명령하지 말고 동참해보자 ■ 금기어(3) - 귀가를 확인하는 말을 하지 마라 - 틀에서 벗어나고 싶은 남자 마음 ■ 금기어(4) - 또 다른 여자에 대한 의문 - 남자의 마음에 얹는 돌덩어리 하나 ■에필로그 “어떤 면에서 남자는 참 다루기 쉬운 존재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