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배우자, 연인의 감정적 학대


배우자, 연인의 감정적 학대

방진민 | 퀘렌시아

출간일
2019-03-06
파일형태
용량
0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가장 사랑했던 사람에게 학대당한다는 절망감 이 세상에는 정말로 ‘나쁜 사람’들이 있다. 그저 실수나 판단 착오로 인한 것이 아니라 정말 나쁜 의도로 상대방에게 해를 끼치는 사람들이 있다는 이야기다. 또한, 상대방을 자신에게 전적으로 의존하게 만들어 자신의 마음대로 통제하려고 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들은 어렸을 때 자신이 받았던 학대, 상처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트라우마를 겪고 있고, 성인이 되어서 타인을 학대함으로써 자신만의 기쁨을 충족시키려고 한다. 하지만 그들은 폭력을 사용하지 않는다. 폭력을 사용했다가는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할 것이라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말과 정서’로 상대를 통제하면서 지속적인 감정적인 학대를 하려고 한다. 그것이 자신이 과거에 받았던 학대에 대한 복수이자 현재의 큰 즐거움이 아닐 수 없기 때문이다. 문제는 그런 남자, 혹은 여자를 사랑하고 좋아한다는 점이다. 심지어는 이미 결혼을 했을 수도 있다. 이런 경우라면 참으로 난감하고 힘들다. 헤어지는 것이 답이라고는 하지만, 그 헤어지는 방법 역시 매우 중요하다. 그렇지 않을 때는 헤어진 후에도 끊임없이 괴롭히기 때문이다. 사랑하고 좋아했던 사람에게 통제를 당하고 있으며 감정적인 학대를 받고 있다는 사실은 참으로 절망적인 상황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당신도 살아야 한다는 점이다. 이 책은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감정적 학대의 징후, 형태를 다루고 있으며, 더불어 어떻게 그것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지도 함께 조언하고 있다. 이 책의 내용을 조금이라도 수긍하고 실천할 수 있다면, 당신은 상대방의 통제와 감정적 학대에서 벗어나 더 독립적이며 자족적인 사람을 변할 수 있을 것이다. 자, 그럼 이제 시작해보자.

저자소개

저자 : 방진민 저자 방진민은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고민 상담소에서 일하고 있다. 최근 수년간 배우자와 연인에 의한 감정적 학대에 대한 상담이 점점 늘어나는 것을 보면서 이들을 위한 책을 집필했다. 이러한 감정적, 정서적인 범죄는 상처의 치유가 어렵다는 점에서 적절한 대처법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목차

■ 프롤로그 가장 사랑했던 사람에게 학대당한다는 절망감 ■ 감정적 학대의 준비 단계, “지금 어디야?” - 통제를 위한 기본적인 정보의 습득 ■ 감정적 학대자에 대한 방어막을 쳐보자 - 애매하고 추상적인 정보로 답답하게 하라 ■ ‘널뛰는 관계’를 통한 상대방의 통제 - 당신을 조종하려는 흑심 ■ 학대의 먹잇감이 되지 않는 법 -상대방의 잘못을 의심하라 ■ 당신의 자존심에 상처를 내는 사람 - 자신의 기분과 정서에 충실하라 ■ 문제가 생겼을 때 그들이 하는 말 - 그것은 결코 사랑해서가 아니다 ■ 끊임없는 비교가 자행되지 않는가? - 타인을 깎아내리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 ■ 상대방에 대해 ‘아쉬운 것’이 있는가? - 마음내려 놓기로 자유로워져라 ■ 갑작스레 계획을 완전히 뒤엎어버린다 -“내가 너에게 더 좋을 것을 해줄께” ■ 구체적인 사과를 요구한다면 - 상대방에게 잘못을 각인시키는 효과 ■ 질책 후의 달콤한 칭찬 - 더욱 더 깊어지는 수렁 ■ 에필로그 “건강한 자존감의 회복이 필수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