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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태동기의 여성 작가들 (애니고고학 17)


애니메이션 태동기의 여성 작가들 (애니고고학 17)

황의웅 | 돌도래

출간일
2013-11-28
파일형태
용량
11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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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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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개

황의웅 : 대학에서 일어일문학을 전공. 현재 출판과 영상 분야에서 작가와 연구가로 활동 중이다. 애니메이션·만화 관련 저서에 『미야자키 하야오의 세계』, 『아니메를 이끄는 사무라이』, 『주먹대장은 살아있다』, 『1982, 코난과 만나다』, 『토토로, 키키, 치히로 그리고 포뇨를 읽다』 등이 있다. 번역서에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출발점』과 『반환점』 등이 있다.

저자소개

저자 : 황의웅 - 국내 첫 애니메이션 인문교양 시리즈 ‘애니고고학’ - 애니메이션과 그 역사를 통해 다양한 인문지식을 얻자! 21세기를 넘어 세계의 대다수 나라에서 여성에 대한 차별은 점점 사라지는 추세에 있다. 모든 직업에 남녀 구별이 없고, 3D 업종에서조차 금녀의 벽은 무너졌다. 그런데 영화 제작현장의 스태프에는 이상하리만큼 여성 인력이 많지 않아 보인다. 애니메이션에서도 상황은 비슷하다. 그 때문인지 근래 발표된 미국의 『쿵푸팬더 2』, 일본의 『LUPIN the Third - 미네 후지코라는 여자』 등은 여성이 감독을 맡아 큰 화제가 뿌렸다. 그렇다면 애니메이션 태동기에는 어땠을까? 각 나라의 기라성 같은 남성작가들이 저마다 역사적인 작품들을 만들고 있을 때 여자들은 뒷짐만 지고 있었을까?

목차

트릭영화에 빠진 소녀 유럽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을 만들다 실루엣 애니메이션의 거장으로 프리드만, 브룸베르그 자매, 그리고 스콧 * Check Point - 한국 최초의 여성 애니메이션 스태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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