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간추린 세계 명작 다이제스트 08 백경


간추린 세계 명작 다이제스트 08 백경

허먼 멜빌 | 이인북스

출간일
2013-09-25
파일형태
용량
904 K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1851년 발표된 소설이다. ‘모비 딕’이라는 머리가 흰 거대한 고래에게 한쪽 다리를 잃은 에이햅(Ahab)의 복수담이다. 에이햅 선장은 강렬한 성격의 인물로, 범선이 아닌 노 젓는 작은 보트로 고래를 쫓는 용감한 포경선 선원들의 생활을 생생하게 그렸다. 에이햅은 백경을 찾아 대서양에서 희망봉을 돌아 인도양으로, 태평양으로 항해를 계속한다. 어느 날 돌연 백경이 나타나 3일이나 사투를 계속한 끝에 선장은 작살을 명중시켰으나 결국 고래에게 끌려 바다 밑으로 빠져들어가고 피쿼드 호도 침몰한다. 이 비극의 내용을, 홀로 살아남은 선원 이슈멜이 전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 소설이다. 한때 포경선을 탄 경험이 있는 멜빌은 작은 배로 거대한 백경과 싸우는 웅장한 광경을 실감나게 묘사하였다. 에이햅의 복수전이 이교적인 분위기를 전달되고, 악·숙명·자유의지 등의 문제에 대한 철학적 고찰이 전개되는 등, 발표 당시에는 진가를 인정받지 못하였으나, 20세기에 이르러 재평가되어 격조 높은 서사시적 산문의 아름다움과 함께 세계문학의 걸작으로 꼽힌다.

저자소개

허먼 멜빌은 미국의 소설가 겸 시인이다. 뉴욕 출생으로, 부유한 무역상 집안의 8형제 중의 셋째이며, 유년 시절에는 부족한 것 없이 보냈으나, 13세에 아버지가 거의 파산상태에 이른 후 죽었기 때문에 학교도 중단하고, 은행, 상점의 잔심부름, 농장일, 학교 교사 등을 하며 전전하였다. 20세에 상선의 선원이 되어 영국의 리버풀까지 항해했고, 다시 22세에 포경선의 선원이 되어 남태평양으로 나갔으며, 1844년 군함의 수병이 되어 귀국하였다. 이 동안의 경험이 주로 작품의 소재가 되었다. 1846년 포경선에서 탈주하여 남태평양의 마르키즈제도의 식인(食人)마을에 살았던 기구한 경험을 그린 『타이피족(族) Typee』(1846)의 발표로 작가활동을 시작하여 연달아 작품을 내놓았다. 친구 N. 호손과 더불어 인간과 인생에 비극적 통찰을 한 상징주의 철학적 작가로 평가되고 있다. 마지막 장편『사기꾼 The Confidence Man』(1857), 단편『서기(書記) 버틀비 Bartleby the Scrivener』『베니토 세레노 선장 Benito Cereno』(1856)과 유작(遺作)이 된 중편 『빌리 버드 Billy Budd』(1824)가 있으며, 시집 『Carel』(1891) 『Ticnolen』(1876) 등이 있다.

목차

간추린 소설 백경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