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생각 좀 하고 말해줄래?


생각 좀 하고 말해줄래?

황인선 | 별글

출간일
2018-03-08
파일형태
용량
11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항상 이기는 사람들은 말부터 다르다 ★★ 석종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 전(前) 다음커뮤니케이션 대표 강력추천 ★★ 25년 경력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에게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말하기! 상대방에게 “생각 좀 하고 말해줄래?”라고 해본 적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일상부터 사회 각 분야에 이르기까지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기본인 ‘말’이 중요하지 않는 곳이 없으나, ‘제대로’ ‘잘’ 말하는 사람이 드물다. 사정은 글도 마찬가지다. 이 같은 차별화된 말과 글의 힘에 주목한 책이 바로 『생각 좀 하고 말해줄래?』다. 저자는 제일기획과 KT&G에서 광고와 마케팅 분야를 아우른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자 문화브랜딩 회사 대표, 춘천마임축제 총감독이다. 풍부한 마케팅 성공 사례와 인문적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이 책에 ‘워딩 파워(Wording Power, 言力)’와 ‘생각력’이라는 개념을 담아냈다. 그리고 두 개념을 구체화하는 방법을 각각 7가지 유형, 5가지 유형으로 상세하게 안내했다. 무척 참신한 내용인 데다가, 카카오부터 배달의 민족, 에어비앤비, 오바마, 반전 시인 하상욱까지 성공한 기업과 인물의 예들이 적재적소에 등장해 쉽고 재밌게 읽힌다. 『생각 좀 하고 말해줄래?』을 읽고 ‘말의 힘’을 깨닫고 그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는 석종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의 말처럼, 차별화된 말과 글의 힘을 일상과 사회생활에서 발휘하고 싶다면 이 책으로 실력을 갈고닦을 것을 강력 추천한다.

저자소개

저자 : 황인선 저자 황인선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뒤 제일기획AE로 12년간 활동하며 세상을 움직이는 광고 카피의 위력을 배웠다. 그 후 KT&G에서 마케팅 수석부장과 미래팀장 등을 역임하면서 브랜드에 컬래버레이션을 도입해 유명 패션디자이너, 영화감독, 판화작가, 만화가 등과 문화스토리텔링 작업을 했고 국내 최대 원정 이벤트였던 ‘서태지와 상상체험단’을 기획했다. 또한 문화와 상상 커뮤니티인 ‘온라인 상상마당’과 ‘홍대 앞 상상마당’ 기획 등 문화마케팅과 기업 커뮤니티 전략에서 선구적 역할을 했다. 현재 문화브랜딩 회사인 (주)브랜드웨이 대표이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예술 축제 중 하나인 춘천마임축제 총감독이다. 서울시 혁신파크 자문위원, 7321디자인 스토리 고문, 폭풍의 화가 변시지 재단의 스토리텔러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기업이나 대학교, 지방자치단체에서 활발히 강의를 하고 있는데, 특히 ‘욕망 읽기와 언력(言力), 워딩 파워(Wording Power)’를 강조한다. 뿐만 아니라 머니투데이에 「황인선의컬처 톡톡」을 8년간 인기리에 연재하는 등 글쓰기 작업도 꾸준히 하고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 신문 논객닷컴의 대표 칼럼니스트로서 거장 변시지 화가의 작품을 소재 삼아 그림을 스토리텔링과 융합한 콘텐츠를 세계 최초로 연재했다. 저서로 『헤라 마케팅』, 『컬처 파워』, 『틈』, 『꿈꾸는 독종』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며 세상을 뒤흔든 워딩 파워의 사례 1장. 워딩 파워라는 보물을 찾아라 1. 최고의 세일즈십, 워딩 파워 2. 1인 세일즈 시대의 도래 3. 인기가 권력인 사회 4. SNS 시대의 의사소통 5. 멈출 줄 모르는 욕망의 전차 2장. 성공한 워딩 파워의 유형을 익혀라 1. 쉽고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직접 방식 : 에어비앤비, 코디, 브릭스와 피그스, 젠틀 몬스터 2. 고정관념을 깨는 반전 : 이그 노벨상, 하상욱 반전 시 3. 재미있고 친근한 의인화 : 어린이 대공원, 블루오션, 63빌딩 4. 새로운 개념을 만들어내는 이종융합 : 넷플릭스, 조폭 마누라, 원더우먼 5. 마음의 경계를 허무는 유머 : 틈새라면, 어제 효과보신 탕, 테슬라 6. 감성을 건드리는 스토리텔링 : 고디바, 메르세데스 벤츠 7. 보고 듣고 느끼는 상징 : 카카오, 애플의 아이(i), 하이네켄 3장. 생각 레시피로 생각력을 키워라 1. 욕망의 전차에 올라타기 2. 욕망 지도를 따라가기 3. 오래된 미래 4. 워딩 파워에 엔진 달기 5. 어원과 오리진 스토리 6. 몸이 기억하는 생각력 만들기 나가며 부록 1. 5퍼센트를 위한 워딩 파워 버킷리스트 2. 워딩 파워의 실제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