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초솔로사회


초솔로사회

아라카와 가즈히사 | 마일스톤

출간일
2018-02-07
파일형태
용량
0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미래 소비시장 키워드는 ‘솔로’다!” 2035년 독신자 48%, 1인 가구 40% 솔로가 주도할 새로운 소비, 새로운 경제사회에 주목하라! 자신이 인정하지 않는 가치나 체험에는 1원, 1초도 쓰기 아까워하지만, 한번 가치를 인정한 것에는 돈과 시간을 아낌없이 쓰는 솔로들. 그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소비하는가? 일본에서 ‘초솔로사회’라는 말을 퍼뜨린 대형 광고회사 하쿠호도의 마케팅 전문가 아라카와 가즈히사가 미래 소비시장을 주도하는 ‘솔로’의 생활상, 소비트렌드, 가치관을 낱낱이 파헤친다. 2035년이 되면 일본 사회는 독신자 48퍼센트, 1인 가구 40퍼센트 시대가 온다. 일본에만 적용되는 예측이라 치부할 수 없다. 우리가 감지하고 있지 못할 뿐, 이미 한국 사회에서도 초솔로사회의 주요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 혼자 사는 것이 표준인 사회, 누구나 혼자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사회, 초솔로사회를 살기 위해서는 ‘솔로로 살아갈 힘’이 무엇인지 알고 새로운 소비, 새로운 가족, 새로운 경제사회의 출현에 대비해야 한다. 솔로사회화는 결코 피할 수 없는 흐름이다. 풍부한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솔로 인구가 견인하는 소비시장과 고립이 아닌 자립을 원하는 1인 가구의 가치관 분석을 통해 저자가 말하는 솔로사회의 생활상을 살펴보며 다가올 ‘한국의 초솔로사회’를 전망해 보자. 누구나 솔로가 된다. 당신도 예외일 수 없다. 이 책으로 초솔로사회에서 살아갈 힘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아라카와 가즈히사 저자 : 아라카와 가즈히사 저자 아라카와 가즈히사(荒川和久) 1963년생. 독신생활에 관한 연구의 1인자이자 컬럼리스트. 와세다대학 법학부 졸업 후 대형 광고회사 하쿠호도(博報堂)에 들어가 현재 ‘솔로활동계 남자연구 프로젝트’ 팀장으로 일하고 있다. 자동차, 음료, 맥주, 식품, 화장품, 영화, 유통, 통판, 주택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홍보를 담당하면서 소비 경제의 최전선에서 시장과 트렌드의 변화를 가장 민감하게 감지해왔다. 캐릭터 개발, 기업체 홍보를 위한 쇼룸과 레스토랑도 운영하고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각종 미디어에 출연해 초솔로사회를 전망, 대비케 하고 있다. 저서로 《결혼하지 않는 남성들(結婚しない男たち)》(국내 미출간)이 있다. 역자 : 조승미 역자 조승미는 대학에서 일어교육을 전공하고, 2007년 도쿄대학교 대학원 인문사회계연구과 사회정보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여자들의 사상》 《증오하는 입》 《비혼입니다만, 그게 어쨌다구요?!》 《다키야마 코뮌 1974》를 옮겼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