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진화의 역류


진화의 역류

<에드거 라이스 버로스> 저 | 위즈덤커넥트

출간일
2016-11-10
파일형태
ePub
용량
7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책 소개
예외적인 진화 체계와 잃어버린 대륙의 테마에 몇 페이지 단위로 벌어지는 위기와 액션, 음모가 합쳐진다면? 그 모범 답안이 되는 소설.
신기한 동물, 부족 단위로 진화하는 인간들 등 다양한 요소들이 등장하지만, 핵심은 미지의 세계에서 적과의 동침이 주는 서스펜스와 어드벤처이다.
주인공은 미국 출신의 잠수함 엔지니어로 세계 대전에 참전하기 위해서 유럽으로 가던 중 독일의 유보트에 격침당하고 표류한다. 그를 구출한 영국 전투 상선의 선원들과 독일 유보트를 납치하는 데 성공하고, 영국으로 돌아가는 길에 나선다. 그러나, 그들 안에 배신자가 존재하고, 대서양과 태평양을 헤매던 그들은 시간이 멈춘 대륙에 도착한다.


저자 소개
에드거 라이스 버로스 (Edgar Rice Burroughs, 1875 - 1950)은 미국의 소설가이다. 특히 그는 정글 어드벤처 타잔 시리즈와 화성 오디세이 존 카터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이다.
버로스는 1875년 시카고에서 넷째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남북 전쟁의 참전 군인 출신의 사업가였다. 버로스 집안은 식민지 시대부터 미국에서 살아온 영국 출신 가문이었다. 외가 쪽은 매사추세츠로 이민온 청교도 출신이었고, 친가 쪽 역시 미국 초기의 이민 가족 출신이었다. 그리고 대부분의 조상들이 미국 독립 혁명에 참전한 경력을 가지고 있었다.
버로스는 지역 학교를 전전했지만 제대로 졸업한 학교는 없었다. 그것은 부분적으로는 1871년의 시카고 인플루엔자 사태 때문이기도 했다. 웨스트 포인트 입학 시험에서 떨어진 후, 아리조나에 주둔한 기병대에서 병사로 근무했다. 그러나, 심장 문제로 바로 전역했다.
1897년 전역 후, 그는 아이다호의 농장을 돌아 다니면서 카우보이를 포함한 여러가지 직업을 거쳤지만 제대로 정착한 곳은 없었다. 고향으로 돌아와 아버지의 회사에서 잠시 머무르는 동안 결혼했다. 1911년 연필깍기 도매상에서 일하면서 소설을 쓰기 시작한 것이 그에게 첫 번째 안정된 직업을 주었다. 글쓰기를 시작한 동시에 그는 많은 펄프 픽션 잡지들을 읽기 시작했다.
그의 데뷰는, 1912년 "모든 이야기 All-Story" 잡지에 "화성의 달 아래에서 Under the Moons of Mars"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그는 첫 작품부터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고, 이 작품은 "바숨 Barsoom" 시리즈의 기초가 되었다. 이 작품을 포함해서 후에 네 개의 시리즈 작품이 묶인 단행본이 발간되었고, 그것이 유명한 "화성의 공주 A Princess of Mars" 였다.
버로스의 SF가 가지는 특징 중 하나는, 지구에서 다른 행성으로 공간 이동을 한 후 모험을 벌이는 이야기들이 다수라는 점이다. 예를 들어, 바숨 시리즈에서 화성과 금성 등을 이동하는 것이 그렇다.
또한, 그의 공간 이동은 지구의 내핵, 잃어버린 대륙 등까지 확장되면서 펠루시다 시리즈 등을 구성하기도 했다. 그의 작품은 주로 "모든 이야기 All-Story"와 "아르고시 Argosy" 잡지 등을 통해서 연재되었다.
첫 SF 소설 이후, 버로스는 바로 전업 작가로서 경력을 시작했다. "화성의 달 아래에서" 시리즈가 완성된 이후, 그는 바로 다른 시리즈의 집필을 시작했고, 그것이 "원숭이들의 타잔 Tarzan of Apes"였다. 1912년에 첫 출간된 이 소설은 그의 가장 유명한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었다.
타잔은 등장부터 문화적 충격을 몰고 왔고, 그 캐릭터의 파급력을 지켜본 버로스는 타잔을 상업적으로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초창기부터 타잔을 활용하여 만화, 영화, 그리고 각종 상품을 제작하는 계획을 세웠다.
미디어 전문가들은 버로스의 계획에 부정적인 의견들을 제시했다. 왜냐하면, 서로 다른 미디어에 동일한 스토리와 캐릭터가 등장하면 서로 경쟁하면서 일종의 자기 잠식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한 것이었다.
그러나, 버로스는 시대를 앞서서, 하나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복합적 활용을 주장했고, 결과적으로는 그가 옳았다는 것이 증명되었다고 할 수 있다. 타잔은 현재까지도 가장 성공적인 캐릭터의 하나로 남아 있다.
1914년 단행본으로 출간된 타잔 시리즈는 그 해의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1918년 영화로 제작되어, 역사 상 최초로 100만 달러 매출을 올린 신기록을 세웠다. 그 이후, 41개의 영화와 60 여개가 넘는 TV 드라마가 타잔을 주인공으로 제작되었다.
1923년, 버로스는 자신의 회사를 세우고, 자신의 모든 작품과 판권을 그 회사에 넘기면서 본격적인 사업을 하기 시작했다. 30년대 중반이 되면서 버로스의 회사는 대규모의 사업체가 되었다. 수백 개가 넘는 신문에서 타잔 만화가 연재되고, 만화책이 수백만 권 이상 출간되었다. 심지어는 타잔을 주연으로 한 라디오 드라마도 제작되었다.
그리고, 동시에 버로스가 사들인 농장이 지속적으로 커진 결과, 하나의 도시를 이룰 정도가 되었다. 1923년 그 도시는 "타자나"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현재까지도 타자나는 독자적인 도서관과 고속도로, 운동장, 의료시설을 갖춘 자립 도시가 되었다.
1942년 그는 가장 나이 많은 종군 기자로 태평양 전쟁에 참전했다. 그러나, 계속된 심장 마비 증세로 인해서 그는 고향으로 돌아와야 했다. 전쟁이 끝난 후, 그는 타자나를 떠나 캘리포니아 주 엔치노로 이사했고, 1950년 그곳에서 심장 마비로 사망한 후, 자신의 유언대로 타자나에 묻혔다.
사망 당시 그의 판타지 또는 SF 작품 수는 80편을 헤아리고 있었다. 그리고, 2003년 그는 SF 명예의 전당에 헌납되었다.

번역자 소개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

목차

표지
목차
1. 바다를 헤매다
2. 잠수함을 빼앗다
3. 배신자, 죽다
4. 새로운 땅, 발견되다
5. 새로운 땅을 탐험하다
6. 그들, 등장하다
7. 다시 배신당하다
8. 새로운 땅의 사람들을 만나다
9. 혼자 남겨지다
10. 모든 것이 끝나다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기준 쪽수: 184 (추정치)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