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로스트 걸 - SciFan 제21권


로스트 걸 - SciFan 제21권

<헨리 커트너 지음> 저 | 위즈덤커넥트

출간일
2016-05-23
파일형태
ePub
용량
757 K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책 소개>
페루 안데스 산맥의 줄기에서 유적 발굴 작업을 하던 화이트 박사는 주변 지역에서 소녀들이 연달아 실종되는 사건을 접한다. 지역 사람들은 몇 개월 전 큰 지진이 있었고, 그때 신이 지상으로 강림한 것이라고 믿고 있다. 그리고, 그 소녀들은 신이 원하는 인간 제물들이기 때문에 그 소녀들의 행방을 찾아 가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라고 생각한다.
지역의 담임 신부인 프라 라파엘 역시 주민들을 데리고 수색을 시작하지만, 산 속 가득히 깔린 짙은 안개에 수색을 포기한다. 화이트 박사는 당나귀 한 마리만을 이끌고 소녀들의 발자국이 남아 있는 후아스칸 산 속으로 향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인류학자인 자신으로서도 처음 접하는 문명의 유적에 도착하고, 실종된 여섯 명의 소녀들이 앉아 있는 것을 발견한다.
광활한 우주에서 항상 일어나듯이 시간과 공간의 축이 약간 비틀리고, 다른 시공간의 존재 몇 몇이 전혀 새로운 시공간에 위치하면서 생기는 이야기.

<저자 소개 – 헨리 커트너>
헨리 커트너 (Henry Kuttner, 1915년 4월 7일 - 1958년 2월 4일)은 미국의 SF, 판타지, 호러 소설가이다. 부인인 C. L. 무어와 공동 작업을 한 작품들로 유명하며, 1950년대를 대표하는 작가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커트너는 1915년 캘리포니아 LA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독일계 이민자의 자식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영국계였다. 그의 할아버지는 독일에서 이민을 온 이후, 샌프란시스코에서 서점을 운영하기도 했다. 아버지가 이른 죽음으로 커트너는 어린 시절을 가난하게 보내야 했고, 제대로 된 교육을 거의 받지 못했다. 어린 시절부터 삼촌이 운영하던, 문학 에이전시에서 일하면서 글쓰기를 배운 커트너는 1936년 "무덤가의 쥐들 The Graveyard Rats"를 첫 작품으로 "이상한 이야기들 Weird Tales" 잡지를 통해서 데뷰했다.
커트너의 작품 대부분은 부인인 C. L. 무어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서 창작되었다. 그들은 "루이스 파젯 Lewis Padgett"이라는 필명을 주로 사용해서 공동의 작품을 출간했다. 커트너와 무어는 당시 "러브크래프트 클럽"이라는 일종의 작가 모임을 통해서 만난 후, 바로 결혼하고 공동 작업을 시작했다. 그 둘이 공동 작업을 한 이유는, 우선, 커트너의 작업 속도가 월등히 빨랐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더 큰 이유는 둘의 성향과 스타일이 너무나 유사해서 하나의 주제와 모티브를 정한 후에는 한 사람처럼 작품을 쓸 수 있었다는 것이었다.
커트너와 무어의 친구였던 드 캠프에 따르면 둘 사이의 공동 작업의 밀도가 엄청나게 강해서,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면 두 사람은 서로 어느 부분을 썼는지 기억하지 못할 정도였다고 한다. 그리고, 두 사람은 한 사람이 쓰다가 만 문단 또는 문장까지도 다른 사람이 완성하기도 했다고 한다. 즉, 한 사람이 하나의 소설을 시작하고 중간에 멈추면 다른 사람이 그 작품이 꽂혀 있는 타이프라이터 앞에 앉아서 작품을 끝내는 것이 가능했다고 한다. 어떤 점에서, 무어와 커트너의 작품은 각자의 이름으로 발간된 경우도, 정확하게 한 사람의 작품이라는 것이 구분하기 힘들다고 할 수 있다.
단, 커트너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시리즈인 "갤리거 Gallegher 시리즈"는 무어의 증언에 의하면, 커트너 혼자서 작업한 작품이 맞다고 한다.
커트너는 그 자신의 작품뿐만 아니라 후대의 작가들에게 끼친 영향으로도 유명하다. 커트너 이전까지의 SF들이 대부분 기술적인 주제에 집중한 반면, 커트너를 기점으로 인간성과 감성의 측면을 강조하는 경향이 탄생했고, 그것이 SF 쟝르를 안착시켰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SF 작가인 마리언 브래들리 같은 경우에는 작품 하나를 커트너에게 헌정하기도 했고, 휴고 상과 네뷸라 상의 단골 수상자인 로저 젤라즈니도 자신의 작품에 남은 커트너의 영향에 대해서 언급하기도 했다. 리처드 메이슨은 "나는 전설이다 I Am Legent"를 커트너에게 헌정하면서, 그의 격려와 도움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또한 레이 브래드버리에 의하면, 그의 첫 공포 소설인 "양초 The Candle"의 첫 300 단어를 커트너가 직접 썼다고 한다.
러브크래프트와 클라크 스미스의 친구였던 커트너는 그들이 만들어낸 크쿨루 신화 Cthulhu Mythos의 세계관에 기반한 소설들을 발표하기도 했다. "크랄리츠의 비밀 The Secret of Kralitz", "영혼들의 부활절 The Easter of Souls", "세일럼의 공포 The Salem Horror" 등이 크쿨루 신화에 기반한 작품들이다. 또한, 크툴루 신화 속 존재 중 로드 Lod, 보르바도스 Vorvadoss, 니옥타 Nyogtha 등이 커트너에 의해서 창조된 것들이다. 이런 점에서 커트너는 지금까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크쿨투 신화 세계관의 주요 작업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무어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서 1940년대와 1950년대를 활발히 활동한 커트너는 석사 학위를 받기 위해서 1950년 남 캘리포니아 대학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에 무어와 같이 입학한다. 그리고 1954년 학사 학위를 수여 받고, 대학원 과정에 진학한다. 그러나, 1958년 갑작스러운 심장 마비로, 그의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짧은 생애를 마친다. 참고로, 커트너의 죽음 이후, C. L. 무어도 작품 활동의 속도가 현격하게 떨어지고, 공동 작품을 뛰어 넘는 작품을 내놓지 못하게 되었다.
그의 작품 중 "밈지는 보로고브스였다 Mimsy Were the Borogoves"의 주요 모티브와 줄거리가 2007년 "마지막 밈지 The Last Mimzy"라는 영화에서 사용되기도 했다.

<번역자 소개>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

목차

<목차>
표지
목차
실종, 그리고 출발
만남, 그리고 이동
마지막 소녀
저자 소개
Copyrights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